비만과 당뇨만을 위해서? 장내 트러블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

비만과 당뇨만을 위해서? 장내 트러블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

온누리 0 2429

비만과 당뇨만을 위해서? 장내 트러블에도 효과가 있는 음식.

수소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비만과 당뇨를 예방하는 슈퍼 곡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뜻밖에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농촌진흥청은 22일 이런 물이 미치는 영향을 담은 자료를 발표했다.

물은 장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가시켜 장 건강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농촌진흥청과 경희대 강희 교수는 쥐에게 수수빵과 일반 밀빵을 14일 동안 하루 2회씩 공동으로 먹였다. 그 결과 수수빵을 먹은 쥐는 일반 밀빵을 먹은 쥐보다 유해황화합물 생산에 관여하는 과민성 성장증후군 관련 병원성 세균(알리스티프), 데술피토박테리아(데슐피토박테리아)가 적었다.

물에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그것은 또한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는다. 농촌진흥청과 경희대 강희교수가 실험한 결과 수수빵을 먹은 쥐는 비만과 관련된 박테로이드가 0.65로 나타났고 밀빵을 먹은 쥐는 0.95로 약 30% 높았다. 후벽세균은 체내 지방을 흡수하고 김을 잘 찌게 해주기 때문에 F/B 비율이 낮을수록 체질량지수가 낮아진다.

조리 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이물질을 제거하고 물을 빼는 것이 좋다. 밥을 적신 후 밥을 짓거나 약한 불에서 볶다가 물을 붓고 차를 끓인다. 물로 떡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끈적끈적한 물로 팥떡이나 수수부미를 만들 수 있고, 메밀밥에 버무려 가래떡을 만들 수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