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를 이렇게 씻으면 영양소가 다 떨어져요.

고구마를 이렇게 씻으면 영양소가 다 떨어져요.

온누리 0 104

고구마를 이렇게 씻으면 영양소가 다 떨어져요.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따뜻한 고구마가 생각난다. 고구마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노화를 예방한다. 하지만 고구마에서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고구마를 제대로 요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구마를 씻을 때 스펀지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고구마 표면을 스펀지로 문지르면 미네랄이 없어진다. 철분과 마그네슘도 30~50% 이상 빠져나가고 특히 피부에 풍부한 칼슘은 90% 이상 사라진다. 그러므로 고구마는 부드러운 스폰지나 손으로 부드럽게 씻는 것이 좋다.

고구마는 전자레인지에 조리하지 않는 것도 좋다. 고구마를 전자레인지에서 단시간에 고온으로 조리하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몰트 설탕이 부족하다. 고구마의 전분을 맥아당으로 전환시키는 효소는 90도 이상의 온도에서 활성화되지 않고, 60~70도의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 장시간 조리할 때만 생성된다. 따라서 고구마를 찜기에 쪄서 천천히 오래 익히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당뇨 환자는 조리된 고구마보다는 날고구마를 먹어서 건강에 좋다. 조리된 고구마는 생고구마보다 혈당지수가 높다. 식이요법하는 사람들은 또한 조리된 고구마를 피해야 한다. 왜냐하면 혈당이 빨리 오르면, 혈액 속의 포도당이 지방으로 변해서 몸에 쌓이기 때문이다.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