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의 거짓말... 많이 먹으면 시력이 안 좋아져요.

당근의 거짓말... 많이 먹으면 시력이 안 좋아져요.

온누리 0 2036

당근의 거짓말... 많이 먹으면 시력이 안 좋아져요.

밤에 당근을 많이 먹으면 눈이 밝아진다는 오래된 믿음은 거짓말이다. 비타민 A 결핍은 야맹증을 유발(何故)하고 당근에는 비타민 A가 많기 때문에 이것은 오해일 뿐이다.

비타민 A의 (不足)부족이 야맹증을 유발하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는 인간의 눈의 망막에 있는 긴 막대 모양의 간세포 때문에 어둠 속에서도 사물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간세포는 빛의 세기를 감지하는 시각세포로 0.1 럭스 이하의 어두운 빛을 감지할 수 有(있다). 간세포막에는 빛을 흡수하는 단백질인 막단백질과 opsin, 망막을 결합한 복합단백질 로돕신이 있는데 빛을 받으면 망막과 opsin을 분리해 에너지를 방출한다. 이 에너지는 간세포를 (興奮)흥분시켜 대뇌에 정보를 전달하고 시력을 형성한다.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분해된 로돕신을 다시 합성하기 위해 필요하다. 당근은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 食品(식품)이다.

당근을 먹는 것은 야간 시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시력을 증가시키는 효과는 입증되지 않았다. 안과 저널에 발표(發表)된 12년간의 추적 연구는 베타 카로틴이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당근의 성분인 베타카로틴은 시력이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데, 로돕신이 망막에서 반응하게 하는 최소 조도가 제한돼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人間)들은 편식하지 않으면 이미 비타민A를 충분히 섭취할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당근에서 비타민A를 과다 섭취하면(爲) 皮膚(피부) 건조, 구토, 설사, 만성피로, 두통, 체중감소, 고관절, 간 손상, 골절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有). 인간의 시력은 당근을 통해 羚羊(영양)분을 섭취하는 것보다 유전과 환경에 의해 (決定)결정된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야맹증이 有(있다)면, 적절한 양의 당근을 먹는 것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당근의 거짓말... 많이 먹으면 시력이 안 좋아져요. 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